자유게시판약사여래 근본도량, 민족의 영산 팔공총림 동화사

상은 넘치는데 하나도 받지 못하는 사람

kimsunbee | 2022.12.01 18:28 | 조회 141

상은 철철 넘치는데도 하나도 받지 못하는 인간

 

 

 

시장 입구에 종종 ㅇㅇㅇ 장관상총리상도지사상 하면서 현수막이 걸린다읍내 길거리에도 현수막이 자주 걸린다.

 

이 많은 수상자가 걸려도 이름을 알 수 없는 자들이라 관심도 없더라.

 

그런데 며칠사이에 자랑스런 ㅇㅇㅇ 경북도민상, *** 장관상으로 길거리에 현수막이 걸렸더라.

 

이 두 수상자는 잘 알고 있는 친구들이다.

그래서 더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한다특히 농촌지역에 사는 분들은 이 어리버리한 장돌뱅이 같이 살지 말고 높은 기관의 양반들 상을 받으면서 사는 것도 괜찮을 것이다.

 

 

 

1. 이 쟁돌뱅이 kimsunbee는 관운이 없다.

어느 정도이냐 하면 평생을 살면서 시골동네 동이장도 한 적이 없고 각종 관변단체장도 한 적이 없다.

 

생각해보니 50여년 전에 시골 동네 반장을 1년 정도 했는 기억이 난다이것도 할 사람이 없어서 억지로 맞기는 반장 자리다.

 

아무도 동리장 해라고 하는 사람도 없었고 추천하는 사람도 없더라.

 

지금은 시골 동네에서 청도 읍내로 이사를 왔는데 이곳 리 동리장은 한때 면장 못하지 않는 동이장이라고 한 적도 있다여기에 동리장을 시켜주면 열심히 하겠는데 아무도 권하는 사람도 추천하는 사람도 없다.

 

지방선거에 4번이나 출마 했지만 늘 꼴지다.

 

2. 현 농촌 지역에서 활동하는 자들의 현황은

현 농촌에서 납작 엎드려 생활하는 자들 이외는 각종 관변 단체 활동이나 각종 단체에 이사나 회장 등을 맡고 열심히 활동을 한다또 농협 이사나 감사 대의원으로 대단한 활동력이 있다.

 

그런데 어리버리한 나는 이러한 감투를 전혀 가지지도 못했고 할여고 노력도 아니 했다.

 

3. 술 한 잔 하자고 전화 한통 받은 적이 없다.

어리버리한 자는 술을 마시지 않는다그러니 술친구가 없다기껏해야 다방 커피시켜 마시는 것이 전부다이것도 마누라가 지랄해가지고 커피시켜 마시지 않는 것이 1년이나 지났다.

 

술은 마시지 않지만 술마시는 분위기를 싫어하지 않는다그러나 그러한 술 마시는 여건이 없더라술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이 친구들과 식당에 가면 나는 콜라 한잔으로 시간을 보내며 친구들은 소주 서너병을 없앤다.

 

이들이 하는 말이 술도 아니 마시고 몇 시간을 우째 있느냐 한다그냥 술꾼들이 하는 이바구를 듣고만 있고 내가 할 말도 없더라이제는 이 친구도 저승으로 가버렸다그러니 시골 장터에 술파는 식당에 갈 일이 없어졌다.

 

4. 수많은 관변단체가 있지만 가입한 적이 한 번도 없다.

바르게 살기운동새마을 운동산악회자유총연맹민주평화통일생활체육회라이온스로타리, JCI 코리아자원봉사센터농업경영인귀농귀촌연합회예술문화단체 등등에 가입과 농협 이사 감사 대의원을 한 적이 없다.

 

모임 단체도 없다현재 가입된 친목회(長子會)가 딱 하나 있는데 여기에도 탈퇴하고 싶다보통 시골에서는 아무리 모임이 없다 해도 5개 정도는 있고활동력이 있는 자들은 10개도 넘는다그런데도 나란 대관절 뭘하고 살았는지 족적이 없다.

 

 

농촌 지역에 살고 있는 자들이라면 어리버리한 돌선비 같이 살지 말고 관변 단체장도 하고 농협 이사 감사도 하고 각종 모임에 회장도 하면서 생활하시라이것이 살아가는 과정에 좋은 것이다.

 

이렇게 하다 보면 농민에게 최고상 농림부장관 상도 받고자랑스런 도민상도 받겠지.

 

내가 나를 평가하면 괜찮은 사람이라고 생각하는데 세인들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다가끔 사무실 앞을 지나가는 사람들이 나를 보고 인상이 좋다고 하는데그 말이 흘러가는 말이겠지만 나와 술 한 잔 하자는 사람은 아직까지 보지 못했다.

 

세인들아감투 하나 없는 어리버리한 돌선비 같이 살지 말고장관상도 받고자랑스런 도민상도 받으면 사시라이게 좋은 삶의 방법인 것이라.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상단으로
하단으로